어느덧 한 해의 절반이 지나버린 지금, 시간이 얼마나 빠르게 흐르는지 새삼 실감이 됩니다.
모두가 저와 같은 감정을 느끼는지 모르겠지만 요즘따라 시간이 손에 잡히지 않을 만큼 빠르게 지나가는 것 같아요. 얼마 지나지 않아 연말이 찾아올 것만 같은 아찔함(?)이 느껴져요.
이번 뉴스레터는 캐럿펀트의 최근 이벤트 중 하나인 2025 세계문화유산산업전에 대한 내용입니다.
STORY
HERITAGE KOREA 2025
올해도 캐럿펀트는 세계국가유산산업전에 참가했습니다. 기억하실진 모르겠지만 지난해 산업전에서는 Arch3D Liner를 많은 분들이 체험해 볼 수 있도록 노트북을 펼쳐두고 누구나 경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부스를 기획했습니다.
이번 전시에서는 Arch3D를 경험하신 VIP에게 감사한 마음을 담아 대접을 하고, 보다 깊은 네트워킹을 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하고자 하였습니다.
Arch3D Liner는 편리하고 정확한 작업을 위한 디지털 실측 도구로 효율적인 업무 환경을 제공하고자 개발되었습니다. 이번 산업전에서는 Arch3D Liner를 사용하는 시간이 아닌, 사용하고자 대기하는 시간에도 여러분들이 편히 쉬어갈 수 있도록 Arch3D Lounge를 구성하였습니다.
Arch3D Lounge
‘relaxed’, ‘minimal’ 두 가지 키워드를 설정을 하고 이번 부스를 기획하였습니다. 부스를 방문한 손님들이 편안한 공간에서 커피와 함께 자유로이 휴식을 즐기고 최소한의 정보들을 배경 삼아 캐럿펀트와 소통할 수 있는 부스 공간을 디자인하고자 하였습니다.
그리하여 지난 6월 12일부터 14일까지 2025 세계국가유산산업전에서 Arch3D Lounge를 통해 여러분들을 만나 뵐 수 있었는데요. 라운지 컨셉에 맞추어 캐럿펀트에서 제작한 콜드브루 커피와 아이스티, 다과를 준비하여 휴식에 즐거움을 더하고자 했습니다.
편안히 대화를 나누거나, 다과와 함께 쉬어가거나, 영상을 보며 커피를 즐기는 등등 정말 많은 분들께서 각자만의 취향대로 Arch3D Lounge를 거쳐갔답니다.
Arch3D Meetings
기억에 남는 부분이 있다면 라운지 내에서 진행한 다양한 분들과의 미팅인데요.
특히, 전시회 첫째 날 진행하였던 해외 바이어들과의 미팅이 인상 깊어요.
캐럿펀트는 프랑스 메모리스트 社 , 이집트 대박물관, 말레시아 국가유산부, 일본 도쿄대학교와 미팅을 진행하였습니다. 감사하게도 모든 바이어들이 Arch3D에 대해 긍정적인 반응과 관심을 표했고, 추가적인 미팅을 제안받기도 했습니다. 이번 미팅은 바이어 측에서 먼저 Arch3D에 대한 관심을 표하여 성사된 만큼 캐럿펀트에게 좋은 기회이지 않을까 생각이 되면서 직접 미팅을 진행한 저 또한 각 나라의 디지털 헤리티지에 관한 의견들을 듣고 생각을 공유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습니다.
Heritage Awards
2025 CES 혁신상을 시작으로 또 한 번의 수상 소식을 전해드릴 수 있게 되었는데요.
‘국가유산산업 혁신대상’에서 캐럿펀트가 대상을 수상하였습니다.
성과를 인정받는 자리는 늘 많은 생각이 듭니다. 기쁨의 감정은 두말할 필요도 없지만, 수상에 대한 무게감과 책임감은 곱씹어 보게 되어요. Arch3D의 기술력과 우수성을 인정받는 일은 지금의 캐럿펀트를 살펴보고 다음 단계를 추진할 수 있는 힘이 되곤 합니다.
다시 한번 귀한 자리에서 수상의 영예를 안겨주셔서 감사드립니다.
Editor. Jean, Merry
#Epilogue
전시회가 끝난 후 돌아보면 늘 많은 분들에게 격려를 받고 있다는 생각이 들어요.
동시에 캐럿펀트가 나아가고 있는 방향에 대한 확신이 듭니다. 저희가 개발하는 기술이 디지털 헤리티지 분야에서 선한 영향력을 줄 수 있도록 약속드리며 이만 글을 줄여볼까 합니다.